Search

석탄 관련 투자 손 떼고 ESG·신재생 기술에 투자 늘려 - 조선비즈

dimanateknologi.blogspot.com
입력 2020.11.05 07:00

한국투자금융

김남구 한국투자금융 회장
"기업은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기업의 역할은 단순히 이윤 추구에 그치지 않는다."

한국투자증권은 2018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신재생에너지기업 투자펀드, 친환경 펀드를 개발해 환경·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2017년 환경분야에 약 4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 일본, 영국 등 해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등에 2000억원 규모의 대체 투자도 집행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8월 석탄 관련 추가 투자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정부의 그린뉴딜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1400억원 규모의 사업에서 손을 떼겠다고 한 것이다. 반면 ESG 투자는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의 ESG 투자 규모는 2017년 4000억원대 규모에서 올해 8000억원대 규모로 커졌다. 자기자본의 15% 수준이다.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술투자 합작회사도 세웠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에너지홀딩스그룹, 제이에스이엔디와 함께 '한국신재생투자'를 설립했다. 지분 참여를 통해 부동산 개발과 연계한 연료전지 발전 투자 상품을 개발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투자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해외 에너지 개발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등과 해외 신재생사업 공동개발협약을 맺고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 컨소시엄은 지난달 미국 대형 육상풍력발전단지 지분을 인수하는 성과를 냈다. 뉴딜 관련 상품도 선보였다. 지난 6월 뉴딜 관련 10개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K-뉴딜 성장 TOP10랩'을 출시했고, 지난 7월 전 세계 50개 이상 신재생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랩'을 내놓았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투자 등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November 05, 2020 at 05:00AM
https://ift.tt/3lb5I0c

석탄 관련 투자 손 떼고 ESG·신재생 기술에 투자 늘려 - 조선비즈

https://ift.tt/2UzUrvp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석탄 관련 투자 손 떼고 ESG·신재생 기술에 투자 늘려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