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폐수 재활용 기술로 환경 가치 올려요"… 에이런,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개발 - 조선비즈

dimanateknologi.blogspot.com
입력 2020.12.02 11:21

SK이노베이션(096770)은 지난달 25일 환경부와 공동으로 실시한 ‘환경분야 소셜 비즈니스 발굴 공모전’에서 폐수 처리 소셜 벤처 ‘에이런’이 최종 3개 업체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에이런은 폐수 처리 기술을 통한 오염수 재활용으로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합리적인 비용으로 설비 유지를 가능하게 하여 환경적, 경제적 가치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지난달 25일 진행된 ‘환경분야 소셜 비즈니스 발굴 사업화지원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마치고 (왼쪽부터)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 백은상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과 주무관, 조희철 ‘에이런’ 부사장, 신민정 ‘라잇루트’ 대표, 장진혁 이노버스 대표 등 행사 참석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에이런이 개발한 폐수 재처리 기술은 흐르는 물의 유속을 이용하여 입자를 떠오르게 하는 양력현상을 이용했다. 필터링 기술과 고분자, 그래핀 신소재를 결합한 필터막 제조 기술인 셈이다. 폐수 속에 고농도 및 미세 입자를 양력과 중력을 활용해 막히지 않는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NCFS)를 통해 걸러낼 수 있다.

에이런이 개발한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을 활용하면 △고농도 (500ppm 이상) 및 미세 입자 (0.5μm) 제거 및 혼탁한 폐수 처리의 획기적 개선 △막힘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연속적으로 가능한 필터링 △별도 세척 공정이 불필요하고 저동력을 사용해 기존 대비 85% 낮은 유지 관리비 절감 △기존 장치 대비 최대 12배 설치 면적 축소 등이 가능해진다.

에이런은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폐수 처리 관련 국내외 6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하수처리장·수자원확보시설·공장 폐수처리센터 등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기술이 적용된 시설 총 4곳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에이런은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기술이 적용된 여과 장치 판매 및 기술라이센싱(기술수출)을 통해 오는 2023년 매출액 112억원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향후 반도체·선박·약품·해수담수 등 고부가 가치 시장과 공기용 정화 필터 시장에도 진입, 글로벌 필터 장비·소재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오순봉 에이런 대표는 "SK이노베이션과 환경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환경분야 소셜 비즈니스 발굴 공모전’에 최종 선정되어 에이런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물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필터 기술로 글로벌 수처리 시장에서 환경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환경부와 함께 환경문제 해결 및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환경 분야 소셜 비즈니스 발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시행하며 사회적기업/소셜벤처 등을 발굴, 육성 지원하고 있다. 소셜 비즈니스 기업과 상생하며 환경 분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는 목적이다.

Let's block ads! (Why?)




December 02, 2020 at 09:21AM
https://ift.tt/39upPnj

"폐수 재활용 기술로 환경 가치 올려요"… 에이런,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개발 - 조선비즈

https://ift.tt/2UzUrvp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폐수 재활용 기술로 환경 가치 올려요"… 에이런,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 개발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