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네이버 AI쇼핑 추천 기술...비인기상품 선택률, 인기상품보다 6.2배↑ - 조선비즈

dimanateknologi.blogspot.com
입력 2020.12.13 11:25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인공지능(AI) 상품 추천 기술로 후기가 적은 비인기상품에 대한 사용자 선택이 크게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고려대 이건웅 교수 연구진이 만든 'D-커머스리포트 2020'에 따르면 네이버 쇼핑에서 AI 상품 추천 기술인 'Ai템즈'를 통한 이용자 선택률은 인기 상품 대비 리뷰가 적은 비인기 상품에서 약 6.2배 높게 나타났다.

네이버는 "Ai템즈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기존 검색서비스에서 중요 요소로 판단되던 리뷰 수, 상품의 나이 등 인지도의 중요성을 감소시키고 사용자 취향에 맞는 추천 상품에 대한 선택 가능성을 더 높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 경험이 중요한 패션의류와 스포츠·레저 등 상품군에서의 선택률이 검색만으로도 상품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전자제품·식품류 등 상품군보다 5.5배 높았다.

이는 AI 기술이 구매 전 상품 가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대체하고 불확실성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사용자 선택률을 높인 것으로 해석됐다.

이 교수는 "Ai템즈가 상품·상점간 양극화 현상을 줄여주는 이른바 '슈퍼스타' 쏠림 현상을 완화하며, 디지털뉴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AI를 통한 균형 성장에 대한 중요한 사회경제적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December 13, 2020 at 09:25AM
https://ift.tt/3mddbf2

네이버 AI쇼핑 추천 기술...비인기상품 선택률, 인기상품보다 6.2배↑ - 조선비즈

https://ift.tt/2UzUrvp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네이버 AI쇼핑 추천 기술...비인기상품 선택률, 인기상품보다 6.2배↑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